프로젝트 생성
- Name : 프로젝트 이름, 구글 플레이에 등록하는 경우 이 이름으로 지정된다.
- Package name : 앱을 배포하기 위한 고유한 패키지명 작성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플레이 스토어에서 승인이 안 되고, 앱을 배포할 수 없게 된다.
- Save location : 컴퓨터 저장 위치
- Language : 구글이 자바 소유주인 오라클과 문제가 생겨, 코틀린으로만 개발이 진행될 예정이니 코틀린을 학습하며 코틀린을 사용하도록 한다.
- SDK : Software Development Kit의 약자로, SDK는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와 설치 패키지를 모은 것으로 이는 컴파일러, 디버거,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로 앱을 구현하게 해준다. SDK는 하드웨어 플랫폼과 운영 체제에 연결되어 있다.
- Minimum SDK : 최소 실행되는 안드로이드 버전을 선택하며, 아래에 퍼센트를 나타내주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한다.
- 구글이 appcompat을 개발했다. 이는 앱 호환성으로 오래된 장치에 실행되는 새 기능을 개발하게 해준다.
- Use legacy android.supprot libraries : 오래된 장치들을 위한다면 체크박스를 클릭한다.
애뮬레이터 설치
컴퓨터에 안드로이드를 애뮬레이터하는 것으로, 핸드폰에 연결하지 않고 컴퓨터에서 테스트하게 가상의 장치를 사용할 수 있다.
1. 상단에 AVD Manager을 클릭한다.
2. 애뮬레이터 디바이스를 선택한다.
- 플레이스토어 마크가 있으면, 애뮬레이터에 플레이스토어를 설치할 수 있고, 플레이스토어의 확장자를 이용할 수 있다.
3.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버전이라고도 하는 시스템 이미지를 선택한다.
- 최신 버전을 선택한다.
- 사용하는 PC 기기에 따라 다르며, API레벨과 Google Play API에 따라 사용용도에 따라 선택을 한다.
- 인텔 기기라면 x86 S버전을 추천한다.
- 변경하고자 한다면 다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면 된다.
- 1GB가 넘어, 용량이 크다.
4. 라이센스를 동의하고 설치한다.
5. 애뮬레이터 설정을 한다.
- 알아보기 쉽게 Android 12 버전을 추가해주고, 가로 세로를 설정해준다.
- 고급 설정을 열어 추가적인 기능을 설정해준다.
- 카메라 애뮬레이터(컴퓨터에 설치된 카메라를 가상 장치에 이용 가능)
- 네트워크 속도 설정 가능
- 부팅 과정 빠르게 설정 가능
- CPU 코어 수 설정 가능
- RAM, 저장 공간 설정 가능
- 여러 애뮬레이터를 설정할 수 있지만, 컴퓨터 공간을 많이 사용하므로 1개를 설치를 추천한다.
6. 설치된 애뮬레이터를 키고 설정을 변경할 수 있다.
- 설치된 모바일 기기의 설정 값들 설정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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