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Develop)/웹(Web) _프로젝트project

웹서버 / 서버 컴퓨터에 도메인 주소 적용하기/ 가비아(gabia) 도메인 구매 후 도메인(domain) 적용하는 방법/ 도매인 구매대행 서비스

by 왁왁s 2021. 6. 22.

서버를 돌려 내가 만든 쇼핑몰을 

13.124.8.152:5000이라는 IP 주소를 입력해 들어가보았다.

 

여기까지 오지 못 했다면 이전 글을 참고해서 따라오도록 하자 ▼

AWS서버 컴퓨터 DB에 접속하기/ mongoDB 서버 데이터베이스에 접속/ 컴퓨터 꺼둔 채로 서버 돌리는 방법

 

웹서버 / AWS서버 컴퓨터 DB에 접속하기/ mongoDB 서버 데이터베이스에 접속/ 컴퓨터 꺼둔 채로 서버

자. 아마존웹서비스(AWS) 사이트에서 구입한 서버 컴퓨터의 포트까지 열여주었다. 포트를 열어주어야 5000포트, 80포트로 서버에 들어갈 수가 있다. 거기까지 안 되어 있다면 아래를 참고해 포트를

parkjh7764.tistory.com



그런데 ! 

 

만약에 내가 만든 웹 사이트라고 친구한테 '13.124.8.152:5000'이라는 주소로 들어와보라고

 카톡으로 보낸다면 가장 먼저 드는 생각은 무엇인가?

 

나라면, 뭔가 숫자만 되어 있어서 수상한데... 요즘 피싱 사이트도 많고 그런데

저 IP를 통해 들어가게 되면 내 휴대폰이 해킹 당하는 것은 아닐까.. 이런 걱정이 들기 마련이다.

 

그래서 '도메인'이라는 것을 적용할 것이다.


그 전에 IP와 도메인이 무엇인지에 대해 잠깐 집고 넘어가자.

 

13.124.8.152:5000이라는 숫자로 된 주소를 IP라고 한다.

그렇다면 IP란 무엇인가?

'Internet Protocol address'를 줄인 것으로

인터넷에 연결된 기기(데스크탑, 노트북, 스마트폰, 태블릿, 서버 등)를 식별하는 유일한 번호를 말한다.


그러면 오늘 적용할 도메인(domain)이란 무엇인가?

도메인(domain)이란 단순히 말하면 숫자로 이루어진 인터넷상의 컴퓨터 주소를 영문으로 표기한 것이다.

숫자보다는 외우기 쉽고 알기 쉽도록 영문으로 표기하였다.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네이버(naver.com)도 도메인이다.

naver.com  ↔  220.95.233.172

daum.net  ↔  114.108.157.19


그럼 구입한 도메인을 서버 컴퓨터에 적용하는 것을 해보자.

 

우선 '구입한 도메인'이 필요하다.

도메인을 대행으로 판매하는 사이트가 매우 다양한데 나는 '가비아(gabia)'라는 사이트에서 구매를 하였다.

 

가비아에서 도메인을 구입하는 방법은 아래를 참고해서 구매를 하고오자.

내가 글을 작성하는 시점에서 .shop 도메인을 500원에 판매하고 있다.

가비아(gabia) 도메인 등록/ 500원에 도메인 만들고 등록하기/ 도메인 등록 대행 서비스

 

가비아(gabia) 도메인 등록/ 500원에 도메인 만들고 등록하기/ 도메인 등록 대행 서비스/ 도메인 500

우선 설명 전에 현재 가비아(gabia)에서 도메인을 무려 550원에 등록할 수 있도록 이벤트를 하고 있다! !!! 가비아(gabia)를 사용하기 전에 가비아가 무엇인지 부터 알아보자. 가비아(gabia)란? 가비아(g

parkjh7764.tistory.com


가비아(gabia)에서 도메인을 구입했다고 가정하고 서버 컴퓨터에 적용하는 것을 해보겠다.

 

가비아(gabia) 도메인 사이트에 들어가준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에 [My가비아] 버튼을 클릭해준다.


My가비아에 들어오면 내가 구입한 도메인이 나타난다.

중앙에 [DNS 관리툴]을 클릭한다.


DNS 설정에 들어가면 내가 구입한 도메인인 hwane030.shop이 나타난다.

구입한 도메인이 나타나는데, 오른쪽에 [설정]을 클릭한다.


[레코드 수정]을 클릭한다.


[값/위치]에 나의 서버 컴퓨터 주소를 복사 붙여넣기 한 후 상태에서 [확인]을 누른 후에

오른쪽 아래에 [저장]을 누른다.


내가 가비아에서 구매한 도메인이 잘 적용이 되었다.


서버 컴퓨터가 켜져 있다면 내가 구입한 도메인을 가지고 접속을 해보면

도메인을 통해 정상적으로 접속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댓글